· 소장품설명축척 1백만 분의 1 지도이다. 이 지도에는 경상도와 전라도 지역이 경지(耕地), 미경지(未耕地), 산간 지역 등 세 지역으로 나뉘어 표시되어 있다. 이 사실은 일제강점기에 일본인들이 경상도와 전라도 두 지역에서의 농업 작물의 생산에 관심을 가지고 이 지도를 제작하였다는 것을 시사하여 준다. 지도에서 경상도는 경상남도와 경상북도로, 전라도는 전라남도와 전라북도 그리고 제주도(濟州島)로 각각 나뉘어 구분되어 있다. 제주도가 하나의 자치도로 전라도에서 분리된 것은 1946년이었다.
저작권 보호분야 “경지미경지분포일람(경상도급전라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쇄 미리보기
경지미경지분포일람(경상도급전라도)
일제강점기 군산역사관
명칭경지미경지분포일람(경상도급전라도)
다른명칭耕地未耕地分布一覽(慶尙道及全羅道)
국적/시대한국 - 일제강점
분류산업/생업 - 농업 - 기타 - 기타
재질종이 - 양지
특징축척 1백만 분의 1 지도이다. 이 지도에는 경상도와 전라도 지역이 경지(耕地), 미경지(未耕地), 산간 지역 등 세 지역으로 나뉘어 표시되어 있다. 이 사실은 일제강점기에 일본인들이 경상도와 전라도 두 지역에서의 농업 작물의 생산에 관심을 가지고 이 지도를 제작하였다는 것을 시사하여 준다. 지도에서 경상도는 경상남도와 경상북도로, 전라도는 전라남도와 전라북도 그리고 제주도(濟州島)로 각각 나뉘어 구분되어 있다. 제주도가 하나의 자치도로 전라도에서 분리된 것은 1946년이었다.
크기세로 50cm, 가로 38.5cm
소장품번호
일제강점기 군산역사관
104
촬영연도
0
~ 0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저작권 보호분야 “경지미경지분포일람(경상도급전라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