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장품설명인단주식회사(仁丹株式會社)에서 생산한 생약 '인단(仁丹)'의 효능과 특징, 활용법 등을 그림과 함께 설명한 광고지. 낱장(전 1장). 표기문자: 한글‧한문. 한 면에 '인단의 특효화설명(仁丹의 特效畵說明)'이라는 제목으로 삽화와 함께 두통, 현기증, 멀미 등 여러 증상에 따른 용법과 용량을 자세히 설명함. 다른 한 면에 효능과 용법, 특징, 가격 정보 인단주식회사 지점 및 공장 소개 등의 내용을 인쇄함. '~하십시오', '~잡수십시오' 등의 정중한 표현으로 '인단' 사용을 권유함. 자료등급: 3등급.
※ 인단주식회사 인단 : 현재의 은단(銀丹 : 향기로운 향과 시원한 맛이 나는 작은 알약)으로 인단주식회사의 창업자 모리시타 히로시(森下博)가 개발한 생약. 1910년경 일본의 대표적 의약품으로 자리 잡음. 러일전쟁 후 한반도에 급속히 퍼졌으며 1910년 이후부터 신문, 간판, 전단지 등 여러 형태로 공격적인 광고를 펼쳐 판로를 넓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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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단주식회사 인단광고지
국립한글박물관
명칭인단주식회사 인단광고지
다른명칭仁丹株式會社 仁丹광고지
국적/시대한국 - 일제강점
분류미디어 - 광고 - 광고전단지
재질종이 - 양지
자율분류재질-지-양지
특징인단주식회사(仁丹株式會社)에서 생산한 생약 '인단(仁丹)'의 효능과 특징, 활용법 등을 그림과 함께 설명한 광고지.
낱장(전 1장). 표기문자: 한글‧한문.
한 면에 '인단의 특효화설명(仁丹의 特效畵說明)'이라는 제목으로 삽화와 함께 두통, 현기증, 멀미 등 여러 증상에 따른 용법과 용량을 자세히 설명함. 다른 한 면에 효능과 용법, 특징, 가격 정보 인단주식회사 지점 및 공장 소개 등의 내용을 인쇄함. '~하십시오', '~잡수십시오' 등의 정중한 표현으로 '인단' 사용을 권유함.
자료등급: 3등급.
※ 인단주식회사 인단 : 현재의 은단(銀丹 : 향기로운 향과 시원한 맛이 나는 작은 알약)으로 인단주식회사의 창업자 모리시타 히로시(森下博)가 개발한 생약. 1910년경 일본의 대표적 의약품으로 자리 잡음. 러일전쟁 후 한반도에 급속히 퍼졌으며 1910년 이후부터 신문, 간판, 전단지 등 여러 형태로 공격적인 광고를 펼쳐 판로를 넓힘.
작가인단주식회사
크기가로 21.5cm, 세로 15.5cm
소장품번호
한구
1752
촬영연도
0
~ 0
제 1유형 : 출처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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