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장품설명이 지도는 일본을 중심으로 동아시아 지역을 나타낸 것이다. 즉 남북으로 긴 신장형의 일본열도를 제시하면서 러시아는 사할린과 연해주, 그리고 중국은 동부지역 일부만 표현하였다. 러시아는 황색, 일본열도는 북부의 홋카이도, 중부의 혼슈, 그리고 최남단 타이완까지 갈색으로 통일하였다. 조선은 육지와 섬을 회색으로 표현하면서 해안선은 녹색으로 나타내었다. 동해에 위치한 울릉도와 독도는 섬을 회색으로 채색하고, 각각 섬의 명칭을 죽도(竹島)와 송도(松島)로 표기했다.
저작권 보호분야 “일로청한신지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쇄 미리보기
일로청한신지도
국토지리정보원 지도박물관
명칭일로청한신지도
다른명칭日露淸韓新地圖
국적/시대일본 - 근대
분류전통과학 - 지리 - 지도 - 동양지도
재질종이
특징이 지도는 일본을 중심으로 동아시아 지역을 나타낸 것이다. 즉 남북으로 긴 신장형의 일본열도를 제시하면서 러시아는 사할린과 연해주, 그리고 중국은 동부지역 일부만 표현하였다. 러시아는 황색, 일본열도는 북부의 홋카이도, 중부의 혼슈, 그리고 최남단 타이완까지 갈색으로 통일하였다. 조선은 육지와 섬을 회색으로 표현하면서 해안선은 녹색으로 나타내었다. 동해에 위치한 울릉도와 독도는 섬을 회색으로 채색하고, 각각 섬의 명칭을 죽도(竹島)와 송도(松島)로 표기했다.
작가모리 구마고로(森熊五郞)
크기세로 78cm, 가로 54cm
소장품번호
구입
162
촬영연도
0
~ 0
제 3유형 : 출처표시 + 변경금지
저작권 보호분야 “일로청한신지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