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장품설명1948년 최남선(1890~1957)이 펴낸, 한국의 역사·전통문화에 대하여 상식으로 알아야 할 문제를 다룬 책으로 동명사에서 발행하였다. 전체 3편(지리, 풍속, 제도)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중 지리편은 ① 지문류(地文類), ② 산악류(山岳類), ③ 강해류(江海類), ④ 인문류(人文類), ⑤ 국호류(國號類)로 분류하여 당시 국민들에게 현실생활의 자연환경을 재검토하게 하려는 의도에서 집필한 것이어서, 우리 국토의 인문·지문(地文)상의 모든 현상에 대하여 일일이 과학적 고찰, 역사적 검증에 의한 적절한 설명을 붙이고 있다.
저작권 보호분야 “조선상식 지리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쇄 미리보기
조선상식 지리편
호야지리박물관
명칭조선상식 지리편
다른명칭朝鮮常識 地理篇
국적/시대한국 - 광복이후
분류전통과학 - 지리 - 지지 - 기타
재질종이
특징1948년 최남선(1890~1957)이 펴낸, 한국의 역사·전통문화에 대하여 상식으로 알아야 할 문제를 다룬 책으로 동명사에서 발행하였다.
전체 3편(지리, 풍속, 제도)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중 지리편은 ① 지문류(地文類), ② 산악류(山岳類), ③ 강해류(江海類), ④ 인문류(人文類), ⑤ 국호류(國號類)로 분류하여 당시 국민들에게 현실생활의 자연환경을 재검토하게 하려는 의도에서 집필한 것이어서, 우리 국토의 인문·지문(地文)상의 모든 현상에 대하여 일일이 과학적 고찰, 역사적 검증에 의한 적절한 설명을 붙이고 있다.
작가최남선
소장품번호
서적
39
촬영연도
0
~ 0
저작권 보호분야 “조선상식 지리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