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장품설명1991년 3월 1일 ㈜천재교육에서 발행된 제5차 교육과정기(1987.3.~1992.6.) 고등학교 수학 교사용 지도서. 총 234쪽. 내용은 '총론, 각론'으로 구성됨. 총론은 'Ⅰ. 수학과 학습 지도, Ⅱ. 고등학교 수학과 교육 과정 해설, Ⅲ. 수학 교육에 관한 이론' 등 총 5단원으로 구성되고, 각 단원은 소단원으로 이루어짐. 각론은 'Ⅰ. 극한, Ⅱ. 미분법, Ⅲ. 적분법' 등 총 5단원으로 구성되고, 각 단원은 지도 목표, 지도상의 유의점, 해설 및 문제 풀이 등으로 이루어짐. 속표지 앞에 국민교육헌장이 수록됨. 집필진은 이현구, 조승제, 최용준임. 서울특별시교육연구원 관인 등이 찍혀있고, 교육과학연구원 레이블 등이 부착됨. <차례> 머리말, 지도서의 활용 방법. 총론: Ⅰ. 수학과 학습 지도, Ⅱ. 고등학교 수학과 교육 과정 해설, Ⅲ. 수학 교육에 관한 이론, Ⅳ. 연간 지도 계획, Ⅴ. 수학계의 동향, 참고 문헌. 각론: Ⅰ. 극한, Ⅱ. 미분법, Ⅲ. 적분법, Ⅳ. 확률, Ⅴ. 통계.
저작권 보호분야 “수학 Ⅱ (하) 교사용 지도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쇄 미리보기
수학 Ⅱ (하) 교사용 지도서
대한민국역사박물관
명칭수학 Ⅱ (하) 교사용 지도서
다른명칭고등학교 수학 교사용 지도서
국적/시대한국 - 광복이후
분류사회생활 - 교육 - 교과용도서 - 지도서
재질종이
특징1991년 3월 1일 ㈜천재교육에서 발행된 제5차 교육과정기(1987.3.~1992.6.) 고등학교 수학 교사용 지도서. 총 234쪽. 내용은 '총론, 각론'으로 구성됨. 총론은 'Ⅰ. 수학과 학습 지도, Ⅱ. 고등학교 수학과 교육 과정 해설, Ⅲ. 수학 교육에 관한 이론' 등 총 5단원으로 구성되고, 각 단원은 소단원으로 이루어짐. 각론은 'Ⅰ. 극한, Ⅱ. 미분법, Ⅲ. 적분법' 등 총 5단원으로 구성되고, 각 단원은 지도 목표, 지도상의 유의점, 해설 및 문제 풀이 등으로 이루어짐. 속표지 앞에 국민교육헌장이 수록됨. 집필진은 이현구, 조승제, 최용준임. 서울특별시교육연구원 관인 등이 찍혀있고, 교육과학연구원 레이블 등이 부착됨.
<차례>
머리말, 지도서의 활용 방법.
총론: Ⅰ. 수학과 학습 지도, Ⅱ. 고등학교 수학과 교육 과정 해설, Ⅲ. 수학 교육에 관한 이론, Ⅳ. 연간 지도 계획, Ⅴ. 수학계의 동향, 참고 문헌.
각론: Ⅰ. 극한, Ⅱ. 미분법, Ⅲ. 적분법, Ⅳ. 확률, Ⅴ. 통계.
작가㈜천재교육
크기가로 18.7cm, 세로 25.7cm, 두께 1.2cm
소장품번호
이관
2915
촬영연도
0
~ 0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저작권 보호분야 “수학 Ⅱ (하) 교사용 지도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