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장품설명이 작품은 긴 머리를 땋은 강한 인상의 여인이 뒷뜰에서 그네를 뛰고 있는 장면과 나무 옆 그루터기에 앉아 긴 곰방대를 물고 담배를 피우는 여인들을 묘사하고 있다. 신윤복의 도인과 관지(款識; 작가의 이름과 함께 그린 장소나 일시, 누구를 위하여 그렸는지 등을 기록한 것)가 그림에 나타나 있으나 그가 직접 그린 것으로 보기는 힘들다. 여인들은 자태와 머리 모양새로 미루어 보아 기녀(妓女)로 짐작된다. 화면의 중심은 구부러진 활엽수에 맞춰져 있으며 전체적으로 약간 산만한 구성을 보이지만 인물의 묘사나 필치는 섬세한 편이다.
저작권 보호분야 “그네 타는 여인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쇄 미리보기
그네 타는 여인들
국립중앙박물관
명칭그네 타는 여인들
다른명칭鞦韆圖, 추천도, 그네 타는 그림
국적/시대한국
분류문화예술 - 서화 - 회화 - 일반회화
재질지
특징이 작품은 긴 머리를 땋은 강한 인상의 여인이 뒷뜰에서 그네를 뛰고 있는 장면과 나무 옆 그루터기에 앉아 긴 곰방대를 물고 담배를 피우는 여인들을 묘사하고 있다. 신윤복의 도인과 관지(款識; 작가의 이름과 함께 그린 장소나 일시, 누구를 위하여 그렸는지 등을 기록한 것)가 그림에 나타나 있으나 그가 직접 그린 것으로 보기는 힘들다. 여인들은 자태와 머리 모양새로 미루어 보아 기녀(妓女)로 짐작된다. 화면의 중심은 구부러진 활엽수에 맞춰져 있으며 전체적으로 약간 산만한 구성을 보이지만 인물의 묘사나 필치는 섬세한 편이다.
크기길이 57cm, 너비 37.5cm
소장품번호
남산
1435
촬영연도
0
~ 0
제 1유형 : 출처표시
저작권 보호분야 “그네 타는 여인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